제주시/시청근처(일도이도삼도)

제주 호근동 : 제주도 돔베고기 맛집 / 순대와 창도름

준디 2020. 5. 24. 12:03
반응형

호근동/제주 호근동/제주 돔베고기 맛집/제주 순대/창도름/제주 창도름/제주시청 돔베고기/제주도 돔베고기/제주도 순대/제주 돔배고기

호근동

안녕하십니까 제주 사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제주에 오고 예전부터 가야지 가야지 했는데 3년만에 가보네요

제주시청 돔베고기 맛집 호근동입니다

 

제주 호근동

호근동입니다 호근동은 서귀포에 있는데 여기는 제주시청입니다

왜 호근동일까요

 

제주 호근동

호근동 내부는 입식테이블 조금있고 좌측이랑 저~ 안쪽으로 좌식테이블들이 있네요

 

호근동 메뉴판

호근동 메뉴들은 이렇게 있수다

몸국에 순대에 창도름에 돔베고기 전부 다 시켜보고 싶었지만

두 명이 온 거라 돔베고기 소짜랑 순대 시킵니다

 

호근동 밑반찬

일단 호근동 밑반찬 나왔어요

 

호근동 멜젓

멜젓

멸치대가리 비주얼 보소

 

이건 허파들만 있는 거 같네요

염통 한 조각이랑 다른 것도 있긴 했는데 허파가 90프로인 듯

저는 딱 내장 중에 허파만 싫어하는데 말이죠

 

이렇게 찍어먹는 소스들과 소주 샷

 

호근동 순대

호근동 순대 나왔습니다

냄새가 완전 토종순대 냄새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은 빡셀듯 하지만

 

호근동 순대

의외로 맛은 냄새에 비해 약한 듯

빡센맛이 더 좋을 거 같은데 말이죠

전 경상도라 쌈장에 찍어먹니더

 

호근동 돔베고기

그리고 호근동 돔베고기 소짜 나왔네요

일단 비주얼은 좋구요

 

호근동 돔베고기

돔베고기 향도 좋구요

근데 제주에서 돔베고기는 항상 뭔가 비싼 느낌

그냥 삶으면 되는 거 아닌가..? 잘 모릅니다

 

호근동 돔베고기

쌈에 콩잎이 나와서 싸 먹어봤네요

저는 별로였수다

 

호근동 돔베고기

이건 호근동 간장소스? 아까 위에 나온 거에 찍어먹었는데

 

호근동 돔베고기

그냥 소금에 찍어 먹는 게 가장 고기 맛이 잘 나타나는 듯

호근동에서 돔베고기는 진짜 맛있긴 하네요

뭔가 다른 식당 돔베고기들이랑 식감이 다름

 

호근동 ???국

이건 돔베고기 시켜서 나온 ???국

 

이렇게 내장들이랑 고기도 들어있네요

그냥 순대국? 돼지국? 맛

 

 

호근동에서 창도름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일단은 돔베고기 순대 전문점이라니까 돔베고기 순대만 먹어봤네요

손님들도 많이 오시는데 보통 연령층은 높더라구요

주차장은 따로 없구요 그냥 잘 주차하시거나 택시 타고 오시는 게 나을 듯

 

이상 호근동 포스팅 마치고 전 나가보겠수다

 

 

위치

 

 

제주시 광양10길 17
지번이도2동 1766-4

영업시간
매일 17:00 ~ 02:00

 

2020/04/11 - [제주시/외도동] - 제주돔베고기집 : 외도동 돔베고기 삼합 맛집

 

제주돔베고기집 : 외도동 돔베고기 삼합 맛집

제주돔베고기집/제주 돔베고기/제주 삼합/외도동 돔베고기/외도동 삼합/외도동 밥집 제주돔베고기집 안녕하십니까 제주사는 인간입니다 오늘은 우리동네 외도동 식당을 소개하겠수다 여기도 �

jejujd.tistory.com

2020/02/10 - [제주시/시청근처(일도이도삼도)] - 제주 신설오름 : 제주도 몸국 돔베고기 향토음식 맛집

 

제주 신설오름 : 제주도 몸국 돔베고기 향토음식 맛집

신설오름/제주 신설오름/제주 몸국/제주 돔베고기/몸국/돔베고기/제주도민맛집/제주 향토음식/제주 토속음식제주도 돔베고기/제주도 몸국/제주도 향토음식/신선오름 신설오름 안녕하십니까 오

jejujd.tistory.com

2019/12/09 - [제주시/노형동 연동] - 진미네식당 : 제주시 노형 정식집, 돔베고기 맛집

 

진미네식당 : 제주시 노형 정식집, 돔베고기 맛집

진미네식당 안녕하세요 제주사는 남자입니다 주말에 고향에 다녀오느라 금토일 글을 못올렸네요 계속 올리다가 3일 쉬니까 뭔가 찝찝한 느낌.. 이번 주는 풀로 올리도록 해봐야겠습니다 오늘은

jejuj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