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노형동 연동

제주 진미네식당 _ 제주도 한정식 맛집 노형 돔베고기 정식집

준디 2020. 10. 12. 12:58
반응형

제주 한정식/제주도 한정식/제주 진미식당/진미네식당/노형동 진미식당/노형동 정식집/제주도 정식집/신제주 돔베고기/노형 동베고기/노형오거리 근처/노형 진미네식당/노형동 날씨/제주공항 근처 밥집

진미네식당

안녕하세요 제주 사는 돌하르방이 된 준디입니다

제주 오고 난 후 점심으로 자주 가는 가게들이 몇 군데 있습니다 그중 한 곳인 정식집을 소개할 겁니다

노형오거리 근처고 노형인만큼 제주공항에서도 그리 멀지 않수다

진미식당인줄 알았으나 진미네식당이네요

 

제주 진미네식당

진미식당 아니 진미네식당입니다 네를 쪼끄맣게 적어놨네요 함정인 듯

보통 점심으로 가는데 평일 점심시간엔 거의 꽉 차긴 하지만 웨이팅이 길거나 그러진 않았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가게 앞이나 근처에 잘하셔야 됩니다

 

제주 진미네식당 메뉴판

진미네식당에는 열 번 가까이 방문해본 것 같지만 항상 그냥 진미정식만 먹어 본거 같네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도 진미정식으로 가겠수다

다른 분들도 웬만하면 아니 다른 거 시켜 드시는 분은 못봤수다 그냥 정식시키시는 게 가장 무난할 거예요

 

진미정식에는 돔베고기, 계란말이, 강된장, 생선요리인데 생선으로는 고등어, 가자미, 장태? 등이 랜덤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밑반찬 쌈 등등..

 

제주 진미네식당 진미정식

진미정식은 기본 흰쌀밥 나옵니다 그리고 평범한 된장국

그냥 찍어봤수다

 

제주 진미네식당 진미정식 계란말이

그리고 계란말이도 나옵니다 계란말이 상태가 상당히 투박한 계란말이네요

사진 보니 생각났는데 케찹이있었으면 좋았을 거 같네요

케찹을 달라고 하면 주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제주 진미네식당 진미정식 강된장

그리고 강된장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걸쭉한 국물을 좋아해서 강된장이 가장 맛있는 거 같네요

이것만 막 퍼먹고 싶음

짜지 않아서 그냥 먹어도 좋고 밥에 적당히 비벼먹어도 좋았수다

 

메뉴판에 추가는 돔베고기 생선요리 계란말이는 있는데 강된장은 안 보이네요 더 달라고 하면 주나 봅니다

 

제주 진미네식당 진미정식 생선요리

이날은 2인분을 시켜서 그런지 이놈이 나왔네요 장태라는 생선이랍니다

튀겨서 소스를 발랐는데? 소스를 바르고 튀기나? 튀겨서 소스를 발라야겠구나 암튼 무난합니다

튀기면 다 맛있습니다

밑에 4인분시킨 날에는 고등어구이 나왔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w1mV4LTA7I

A&Jn 에이앤준 / 만원으로 제주도에서 돔베고기 한정식을?! - Eating show of Dombe meat in Jeju Island with 10,000 won?!

최근에는 유튜브 촬영을 위해 방문했었는데 생선이 각재기(전갱이) 구이가 나왔더라구요

여전히 만원에 가성비는 좋았수다

 

제주 진미네식당 진미정식 2인 돔베고기

진미정식에서 메인메뉴인 돔베고기 나왔습니다

 

아직 돔베고기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돔베는 그냥 도마의 제주방언입니다

그니까 걍 돼지수육이죠 그래도 그냥 돼지고기 수육보다는 제주 돔베고기가 제주산 돼지라 그런지 더 맛있습니다

아니 그냥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제주 진미네식당 진미정식 돔베고기

이렇게 싸 먹어도 좋네요 근데 제주 와서 느낀 건데 제주에서 밑반찬 쌈으로 나오는 고추는 대부분 매우니 조심하고 드십쇼 맵찔이라 저렇게 썰어져 나오는 고추 아니면 거의 손도 안댑니다

근데 오늘은 안 맵네요

 

제주 진미네식당 진미정식 2인

이렇게 제주 진미네정식 진미정식 2인입니다

일단 만원에 이렇게 나오는 정도면 제주도에서는 가성비가 정말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저 생선의 기준이 뭔지 모르겠네요 2인 상은 장태

 

제주 진미네식당 진미정식 4인

이건 진미네정식 진미정식 4인분일 겁니다

4인 상에는 고등어구이 한 마리가 나오네요 고등어구이 말고 나머지는 양만 늘었고 같은 거 같습니다

 

제주 진미네식당 진미정식 4인 돔베고기

진미네식당 진미정식 4인분으로 시켰을 때 돔베고기 양은 이 정도 됩니다

돔베고기가 푸짐하게 올라가 있습니다

보통 돔베고기만 따로 사 먹으러 가면 가격도 비싸고 영 맘에 안 드는데 차라리 진미네정식에서 몇 모타리 먹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우다

 

진미정식 마지막 한 숟갈

진미네식당에 얼마 전 다시 가서 먹으니까 고등어로 나왔는데 3인 이상이면 고등어 구이가 나오는 거 같아요

항상 고등어 나왔었는데 두 명이서 가니까 장태 나왔던 거 같음

정확하지 않으니까 한번 물어보십쇼

 

제주도에서 돔베고기는 보통 저렴하게 먹기는 힘든데 진미네식당에서는 비교적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노형이라 공항에서 십오분? 이십분 정도 걸릴 겁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어 근처에 따로 주차하셔야 됩니다

오늘 작성하면서 알게 됐는데 신라호텔 식당의 노하우도 곁들여져 있다고 하네요

 

아무튼 저는 맛점을 했으니 다시 일하러 가보겠습니다 이상.

 

 

위치

제주시 수덕5길 42

제주시 노형동 2612-9

 

https://www.youtube.com/watch?v=2w1mV4LTA7I

A&Jn 에이앤준 / 만원으로 제주도에서 돔베고기 한정식을?! - Eating show of Dombe meat in Jeju Island with 10,000 w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