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외도동

제주 돈삼춘_제주도 근고기 맛집 흑돼지 연탄구이

준디 2020. 9. 18. 12:03
반응형

돈삼춘/제주 돈삼춘/제주도 근고기 맛집/제주도 흑돼지 근고기/제주도 근고기 연탄구이/제주 생고기 근고기/제주 근고기/외도동 맛집/외도동 날씨/외도동 흑돼지/애월 근고기

돈삼춘

안녕하십니까 제주시 외도동 주민 돌하르방이 된 준디입니다

저는 외도동에 거주 중인데 바로 집 앞에 근고기 집이 있었수다

외도동에 온 지 1년이 다 되어가는데 드디어 친구랑 가봤수다

돈삼춘입니다

 

돈삼춘 연탄구이 생고기 전문점

돈삼춘 연탄구이 생고기 전문점이랍니다

돈삼춘에는 주차공간이 바로 가게 근처에 주차하셔야 하는거같지만 없다해도 외도동이기에 여기저기 주차할 곳이 많을 겁니다

 

제주 돈삼춘

돈삼춘 내부는 이른 시간이었는 대도 손님들이 좀 계셔서 따로 찍지는 못했수다

그 연탄 원형 테이블이 다섯 테이블이던가 여섯 테이블 있었네요

 

제주 돈삼춘

돈삼춘은 그리 넓지 않아서 안쪽에서 조리하는 게 보이네요

사장님께서 깨끗하게 조리하셨습니다 저기 반찬코너는 셀프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반찬 모자라면 한번 더 달라고 해보십쇼

 

제주 돈삼춘 메뉴판

돈삼춘 메뉴판에는 이렇게 고기 종류가 근고기와 흑돼지가 있네요

근고기는 일반 제주돼지 근고기이고 흑돼지는 흑돼지 근고기입니다

도민들은 흑돼지보다는 그냥 제주 돼지지

근고기 2인분 시키고 후식으로 나중에 김치찌개도 시켰수다

 

제주 돈삼춘 밑반찬

일단 돈삼춘 밑반찬은 이렇게

일반 근고기 집들과 비슷하게 나오네요

 

제주 돈삼춘 파절이

그리고 파절이

돈삼춘 파절이 맛있네요 친구는 파절이를 안 좋아해서 저 혼자 다 먹었습니다

 

제주 돈삼춘

이렇게 고기랑 밑반찬이랑 다 나온 줄 알았는데

하나 더 나옵니다

 

제주 돈삼춘

마지막으로 계란찜 기본으로 나오면서 세팅 완료입니다

이제 고기 갈게요

 

제주 돈삼춘 근고기 2인분

돈삼춘 근고기 2인분입니다 1인분이 18,000원이니까 36,000원이네요

제주도에서 근고기 3만6천원에 이 정도면 거의 가성비 쩌는거같은데 맞나요?

돈땡땡 돈뭐땡 이랑 비교하긴 뭐하지만 확실히 가격이나 가성비로보면 더 나아 보입니다

 

제주 돈삼춘 근고기 2인분

보통 근고기 집들보다 근고기 두께도 이렇게 더 두꺼워 보입니다

두꺼워 보이는 느낌이 아니고 진짜 두꺼웠수다

 

제주 돈삼춘 근고기

이렇게 큼직하게 한번 썰어서 구워주십니다

전 고기를 못 구워서 그런지 항상 친구가 구워줬는데 근고기집들은 거의 다 구워주셔서 좋네요

돈삼춘도 마찬가지고 직접 구워주셨수다

 

제주 돈삼춘 근고기 2인

돈삼춘도 우선 목살부터 먼저 구워졌네요

밑에는 멜젓입니다 돈삼춘은 멜젓에 소주를 좀 많이 넣고 끓이는 거 같네요

멜젓 괜찮네요

 

아 이렇게 영상도 찍었습니다ㅎㅎ

밑에는 유튜브

https://youtu.be/0dNf0ArKPWc

A&Jn 에이앤준 / 제주 외도동 엄청난 두께의 연탄근고기 돈삼춘 - Jeju Korean food (big pork)

제주 돈삼춘 목살부위
제주 돈삼춘 목살부위

돈삼춘 근고기 맛은 잘 구워 주셔서 그런가 폭신하면서 부드럽게 잘 구워진 목살 맛

돼지 냄새도 없고 좋네요

근데 요새 근고기집들은 어디든 다들 잘 주워주시고 고기 맛이 상향 평준화돼서 맛은 거의 다 맛있는 거 같아요 다만

가격의 차이 정도? 돈삼춘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했습니다

 

제주 돈삼춘

목살 맛은 만족

다음은 삼겹 오겹살 부위 구워주십니다

멜젓은 졸여질 때마다 사장님께서 소주랑 청양고추를 더 넣어서 끓여주시네요

 

제주 돈삼춘 오겹살부위

저 기름진 지방부위 많이 먹으면 안 좋겠지만

가끔은 저런 지방으로 기름칠 좀 해줘야 합니다

 

제주 돈삼춘 오겹

아 좀 탔다

저건 우리실수

 

제주 돈삼춘 오겹
제주 돈삼춘 오겹

오겹살 부위는 목살 부위가 담백한 느낌이었다면 오겹 부위는 좀 더 고소하고 지방의 맛이 풍부한 느낌

개인적으로 목살을 좋아하는데 이날은 목살보다 오겹 부위가 더 맛있게 느껴졌수다

 

제주 돈삼춘 김치찌개

돈삼춘 후식 김치찌개 나왔습니다

친구가 휘휘 져어버려서 좀 흐트러졌습니다

 

제주 돈삼춘 후식 김치찌개

김치찌개 맛은 바로 먹어도 된다고 하시길래 먹었더만 좀 밍밍한 건강한 느낌이었습니다

근데 연탄불에 좀 더 끓이니까 진해져서 맛이 더 좋아졌네요

고기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고기만 건져먹어도 제법 많았네요

 

제주 돈삼춘 김치찌개 고기

고기가 엄청 많이 들어있었네요

고기만 엄청 건져먹음

 

이렇게 밑반찬 깻잎에도 싸 먹고 이래저래 고기 많이 먹었네요

 

마지막 제일 맛있어 보이는 한점

 

돈삼춘에 드디어 가봤네요 리뷰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대부분 거의 다 만족하시면서 드셨나 보네요

다음이나 네이버 평점들이 좋았수다

저 또한 가격 대비 너무 만족하면서 먹은 거 같네요

여러분들도 가성비 좋게 제주도에서 근고기 흑돼지 근고기 한번 드시러 방문해보십쇼 이상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정로4길 3-4
제주시 외도일동 441-12

영업시간
매일 15:00 ~ 23:00

 

https://youtu.be/0dNf0ArKPWc

A&Jn 에이앤준 / 제주 외도동 엄청난 두께의 연탄근고기 돈삼춘 - Jeju Korean food (big por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