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외도동

제주 괸당집 : 제주도 냉삼겹살 맛집 레트로풍

준디 2020. 8. 4. 12:27
반응형

괸당집 외도점/제주도 냉삼겹살/제주도 냉삼겹/제주 레트로/제주도 레트로풍/외도동 맛집

제주 괸당집 외도점

안녕하십니까 제주시 외도동 주민 준디입니다

괸당은 제주도 말로 혈족이나 친족을 나타내는 말이랍니다

오늘은 최근 프랜차이즈로 많이 생긴 괸당집 외도점으로 갑니다

 

제주 괸당집 외도점

괸당집 외도점입니다

딱 입구부터 복고풍 느낌이 듭니다 앞에 빨래마저도 레트로 느낌이 나네요

 

제주 괸당집 외도점

괸당집 외도점 내부는 찍은 거 같은데 없네요

여기서 보시면 테이블 한 10개 좀 안되게 있는 거 같네요

들어가보겠수다

 

괸당집 메뉴판

괸당집 메뉴판입니다

괸당집은 냉삼으로 유명하고 또 키조개 관자가 있어서 삼합으로 먹기 좋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우린 냉동삼겹살 3인분만 시키고 추가로 김치말이국수랑 된장찌개 시켰수다

 

괸당집 물병

물통이 그 델몬트오렌지주스 물병이네요

반가운 물병 옆에는 후추

 

제주 괸당집

괸당집 기본 세팅입니다

오봉, 쟁반 안에 가득 채워서 나오네요

소스들이랑 파절이 미나리 쌈 등등 옛날 소세지도 3개 나오네요

 

제주 괸당집 냉동삼겹살

이렇게 직원분께서 냉삼 올려주십니다

냉삼 사이사이 마늘종? 이랑 미나리 근데 미나리 상태는 썩 신선해 보이지는 않네요

뒤에 친구가 3인분 보여주려고 들고 있었는데 불판만 찍었습니다 쏘리

 

제주 괸당집 냉동삼겹살

철판에 있는 냉삼이랑 이 냉삼이랑 해서 냉동삼겹살 3인분입니다

냉삼치고 그렇게 저렴한지는 잘 모르겠네요

제가 냉삼은 가게에서 사 먹어본 적이 없어서 저렴한 건지 그냥 쏘쏘한건지 잘 모르겠수다

 

지글지글 굽는 중 삼겹살은 웬만하면 다 맛있습니다

아 괸당집 냉동삼겹살은 제주산 돼지고기라 일반 냉삼보다는 적을 수도 있겠네요

근데 제주도는 거의다 제주산 돼지고기 아닌가

 

파절이랑 이렇게도 먹고

파절이가 지점마다 케바케인지는 모르겠는데 외도점 파절이 맛있네요

 

김치도 돼지기름에 볶아줍니다 옛날소시지도 그냥 먹기는 별로라 올려먹습니다

 

제주 괸당집 된장찌개

괸당집 된장찌개 3천원입니다

된장찌개가 건더기도 많고 짜지 않고 담백하니 맛있네요 된장찌개 맛집인가?

이날 저녁은 술 먹으러 온 거라 밥을 안 먹었는데 밥이랑 먹으면 좋을 거 같네요

 

제주 괸당집 김치말이국수

괸당집 김치말이국수 나왔수다

짜로 식초랑 겨자도 있네요 더운 여름 김치말이국수 최곱니다

 

제주 괸당집 김치말이국수

김치말이국수 양은 쏘쏘 괜찮게 있었고요 맛은 그냥 평범한 김치말이국수?

그래도 냉삼만 먹어서 느끼했는데 시원하고 새콤하니 좋았수다 몸에는 안좋을거같

 

 

괸당집은 최근 제주 주택가 위주로 많이 생기는 거 같네요 그래서 그런지 도민분들이 즐겨 찾습니다

관광객분들도 저렴하게 괸당집에 들러 제주산 냉동삼겹살 드셔 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거 같수다 이상

 

 

위치

제주시 우정로13길 7 1층
제주시 외도일동 55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