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쪽(조천 함덕 월정 성산)

제주 세화말이_세화맛집 말이 제주도 수제튀김 분식집

준디 2020. 9. 13. 13:00
반응형

제주말이/세화말이/구좌 분식/세화 분식/제주도 말이/제주도 수제튀김/제주 수제튀김/제주 분식집/세화 분식집/세화 맛집/구좌 맛집/세화 수제튀김 맛집/제주도 떡볶이

세화말이

안녕하십니까 제주에 사는 돌하르방이 된 준디입니다

오늘은 노형 쪽이 아닙니다 멀리 갔수다

세화 쪽인데요 세화라고 하면 잘 모르시려나 함덕 지나고 월정리도 지나고 평대리 옆 세화입니다

얼마 전 유튜브를 보는데 뭔 알고리즘인지 제주도 맛집 김말이 같은 음식이 나오더라구요 바로 갔수다

 

제주 말이

말이입니다 말이네

수제튀김 떡볶이 해물라면 세계맥주도 판매하나 봅니다 건물이 여기만 노란색이라 네비 찍고 오시면 딱 보일 겁니다

 

세화말이

세화말이라고 알고 있는데 카카오맵에는 그냥 말이라고 되어있더라구요

말이는 수제튀김들이 메인인가 봅니다

영업시간은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제법 늦게까지 하네요

 

제주 세화말이

이제 밤에는 선선하니 시원하던데 튀김 몇 개 주문하고 밖에서 맥주 한잔 하는 것도 좋을 거 같수다

아무튼 들어가 보겠습니다

 

제주 세화말이

세화말이는 밖에서 볼 때는 제법 넓어 보였는데 안으로 들어오니 넓지는 않네요

저녁에는 밖에 정원을 활용하나 봅니다

내부엔 테이블 하나에 저 뭐라고 하지 바? 형식의 테이블뿐이었네요

 

제주 세화말이

저희가 두 명 왔는데 4인 테이블에 앉았는데 손님들이 딱 4명 오시더라구요

그냥 앉아있었는데 나가더라구요

뭔가 미안함 메뉴판 나갑니다

 

제주 세화말이 메뉴판

말이는요 선불이고 셀프랍니다

포장시에는 튀김소스만 제공한답니다 뭐 이렇게 저렇게 적혀있네요

 

제주 세화말이 메뉴판
제주 세화말이 메뉴판

제주 말 튀김이 궁금했는데 2만원이라 일단 패스하고 저희는 김말이 같은 걸 보고 왔기에

흑돼지등심 매콤김말이 하나랑 치즈 흑돼지등심 매콤김말이 하나 그리고 떡볶이 레귤라 시킵니다

이렇게 하니까 딱 1만8천원 2만원 이상 음료 서비스 나온다고해서 떡볶이 라면사리도 하나 추가했수다

 

제주 세화말이

이렇게 기본 간장에 단무지 할라피뇨 나옵니다

아니 나오는 게 아니고 친구가 셀프로 가져왔습니다 셀프입니다

 

제주 세화말이 떡볶이 흑돼지등심 매콤김말이등

떡볶이랑 김말이들 나왔습니다

나오면 가져와야 합니다 우선 떡볶이부터 보여드리겠수다

 

제주 세화말이 떡볶이R

세화말이 떡볶이입니다 R 레귤러는 가격이 5천원입니다

안에 라면사리도 추가요 2천원

 

제주 세화말이 떡볶이

떡볶이 양은 5천원 치고 제주도 치고 많습니다 떡도 많고 어묵도 제법 들어있습니다

 

제주 세화말이 떡볶이 계란

계란은 하나 들어가 있네요 반쪽씩 먹었습니다

 

제주 세화말이 떡볶이

면은 하나 다 들어가서 그런지 엄청 많아 보이네요

솔직히 떡볶이 맛은 그렇게 특별하지 않은 쏘쏘한 평범한? 그런 떡볶이 맛인 거 같아요

저가 떡볶이를 그닥 좋아하지 않습니다 근데 떡볶이 좋아하는 앞에 친구도 그냥 평범하다고 그러는 거 같네요

소스가 단맛이 강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메인 김말이들 나왔습니다

좌 흑돼지등심 매콤김말이 6,000원

우 치즈 흑돼지등심 매콤김말이 7,000원

 

제주 세화말이 김말이

너무 배가 고팠는지 친구가 벌써 자르고 있네요

한발 늦었수다

 

제주 세화말이 흑돼지등심 매콤김말이

이게 그냥 흑돼지등심 매콤김말이구요

 

세화말이 치즈 흑돼지등심 매콤김말이

이게 치즈 흑돼지등심 매콤김말이입니다

딱 보셔도 아실 겁니다 근데 치즈매콤김말이는 안에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가 있는 건 줄 알았는데 위에 체다치즈가 올라가 있네요 라 생각했는데 안에도 들어있었수다

 

제주 세화말이
제주 세화말이

이렇게 떡볶이 5천원+(라면사리2천원) 김말이들 1만3천원

 

제주 세화말이 김말이

세화말이는 수제튀김 전문점이라고 소개하고 있는 만큼 튀김은 잘 튀긴 느낌입니다

튀기면 다 맛있다고 하는데 잘 튀긴 느낌이 확 들었수다

 

제주 세화말이 흑돼지등심 매콤김말이

그냥 흑돼지등심 매콤김말이 속은 당면이 넓은 당면에 흑돼지가 저런 식으로 들어있습니다

흑돼지는 딱히 먹을 때 그렇게 특별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제주 세화말이 치즈 흑돼지등심 매콤김말이

치즈 흑돼지등심 매콤김말이에도 마찬가지로 굵은 당면이 들어가 있네요 게다가 이건 깻잎도 들어있네요

근데 이 사진에는 속에 모짜렐라가 안 보이네요

 

제주 세화말이 치즈 흑돼지등심 매콤김말이
제주 세화말이 치즈 흑돼지등심 매콤김말이

여긴 보이네요 이렇게 치즈ㅡㅡㅡㅡㅡㅡ김말이에는 겉에는 체다치즈 속에는 모짜렐라치즈 들어있습니다

매콤김말이들은 매콤하긴하지만 그렇게 매운 느낌은 아니었수다

 

떡볶이 소스에도 찍어먹어 봅니다

근데 김말이 튀겨진 게 사진상으로 봐도 잘 튀겨졌네요

김말이 맛보다 김이 튀겨진 식감이 좋았습니다

 

제주 세화말이

개인적으로 떡볶이소스에 찍어먹는 것보다는 그냥 먹는 게 나았습니다

 

제주 세화말이 칠리소스

먹다 보니 아 칠리소스가 있었구나!

 

칠리소스에 찍어먹는 게 제가 느끼기에는 더 나은 거 같았습니다

매콤한 맛에 살짝 달콤한 맛도 더해져서

 

제주 세화말이 유튜브에서 본 메뉴들만 딱 시켜서 먹었는데요

매콤김말이들은 특색 있고 좋았는데 가격이 좀 세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 제주에 살다 보니 적당한 가격 같수다

 

떡볶이는 소스가 묽고 좀 단편이었지만 단맛이 없는 김말이들과 같이 먹으면 괜찮을 거 같네요

다음에는 말 튀김이나 한치 튀김 다른 김말이들도 도전해봐야겠수다 이상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세화1길 40
제주도 구좌읍 세화리 3643-3

영업시간
월~토 12:00 ~ 23:00
월~토 라스트오더 ~ 22:00

휴무일
일요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