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노형동 연동

제주 방일해장국 제주본점 : 제주도 노형동 연동 해장국 맛집

준디 2020. 9. 12. 10:54
반응형

방일해장국/제주도 해장국 맛집/노형동 해장국/연동 해장국/노형오거리 맛집/제주 방일해장국/방일해장국 제주본점/해장국 맛집/방일해장국 메뉴

방일해장국 제주본점

안녕하십니까 돌하르방이 된 준디입니다

제주도에 살면서 해장국집이 왜 이렇게 많아?라고 느꼈는데요

아직도 의문입니다 돼지가 유명한데 왜 소고기로 만든 해장국들이 유명할까

암튼 오늘은 제주도에 입도하고 먹어본 해장국들 중에서 개인적으로 느끼는 탑파이브 안에 들어가는 해장국 맛집입니다

근데 제주 체인이 아니라네요 방일해장국입니다

 

방일해장국 제주본점

방일해장국 제주본점입니다

방일해장국은 제주도 체인점이 아니고 육지에서 온 체인점이더라구요

점심시간엔 노형오거리 근처라 높은 건물들이 하도 많이 올라가다 보니 일하시는 분들 많이들 옵니다

 

방일해장국 제주본점 메뉴판

방일해장국에 해장국들 가격은 제주도 평균 정도인 거 같네요

해장국 소고기국밥 시켰고 다른 날에 먹었던 내장볶음과 수육도 올리겠수다

 

방일해장국 메뉴판

여기도 메뉴판이 있네요 기사도 나왔나 봅니다

근데 기사가 엄청 예전에 나온 거 같네요 전통 고유의 맛 지키는 '장인정신' 이랍니다 서울 쪽 해장국인가?

 

방일해장국 소스 맛있게 만드는 법

방일해장국에 오시면 꼭 저렇게 소스를 만들어 드십쇼

전 방일해장국에 저 소스 먹으러 온다고 봐도 됩니다

저렇게 소스 만들어서 먹으면 진짜 맛있음

 

방일해장국 소스

사실 저렇게 만들어라고 했지만 저는 고추기름을 더 많이 부었수다

고추기름은 살찝니까 액체는 살 안 찌는 거 아닌가요

암튼 여기에 건더기들 찍어드십쇼

 

방일해장국 제주본점 기본반찬

밑반찬입니다 밑반찬이라 해봤자 이렇게

방일해장국도 다른 해장국집들과 마찬가지고 김치랑 깍두기 고추 정도만 나옵니다

 

방일해장국 소고기국밥

방일해장국 소고기국밥입니다

가격은 9,000원이네요

저도 이거 소고기국밥으로 먹고 싶었지만 일행분들께서 두 분 다 국밥을 시켜서 전 해장국으로 시켰수다

 

방일해장국 소고기국밥

방일해장국 소고기국밥은 뭐 이렇습니다

콩나물에 소고기 등등 건더기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까 만든 소스에 건더기들을 찍어서 먹으면 그렇게 맛있수다

 

방일해장국 해장국

방일해장국 해장국도 나왔습니다

해장국도 소고기국밥과 마찬가지로 9,000원입니다

들깨는 알아서 넣으시면 되는 거예요 까묵고 들깨가루 얹고 찍어버림

 

방일해장국 해장국 건더기 선지

해장국에는 선지도 많이 들어있고 내장탕도 아닌 것이 내장도 많이 들어있네요

역시 해장국집에는 건더기가 많이 들어있어야 합니다

대부분 맛있다고 생각하는 해장국집들은 든든하게 건더기가 들어있는 거 같네요

 

방일해장국 소스에 찍어드십쇼

내장을 이렇게 찍어서 먹으면 진짜 크 맛있습니다

막걸리 한 병만 시켜서 먹고 싶은데 참았수다

 

밑에부턴 다른 날 먹었던 요리메뉴들 나가겠습니다

 

방일해장국 내장볶음

방일해장국 내장볶음입니다

가격은 35,000원입니다 가격이 많이 쎕니다

솔직히 맛은 기억이 잘 안 나는 걸로 봐서 평범했던 거 같아요

술안주로는 쏘쏘하겠지만 가격에 에바인 듯

 

방일해장국 수육

방일해장국 수육입니다

이건 내장볶음보다 3,000원 더 비싼 38,000원입니다

솔직히 시키지 말라는 의미의 가격 같수다 버섯이나 이것저것 제법 들어가서 시원하니 맛은 좋았네요

막걸리나 소주 안주로는 좋을 거 같은데... 저는 가난합니다

 

방일해장국은 육지에서 건너온 체인점이긴 하지만 제주에 있는 다른 지점들도 먹어봤지만 제주본점이 제일 나았던 거 같네요

노형오거리라 주차공간은 헬이라 알잘딱깔센 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맛은 있으니 해장국을 좋아하시면 꼭 한번 들려서 드셔보십쇼 이상

 

 

위치

제주시 원노형남1길 14-1

제주시 노형동 923-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