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월 한림 대정

제주 애월 우니담 : 제주도 애월해안도로 맛집 성게비빔밥 성게미역국

준디 2021. 3. 10. 12:17
반응형

우니담

안녕하십니까 돌하르방이 된 준디입니다.

오늘도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성게알 요리 맛집입니다.

이번 성게 맛집은 애월해안도로에 위치한 우니담입니다.

 

애월해안도로 우니담

바다를 담은 우니담

애월해안도로는 자주 다니는 곳이라 거의 다 아는곳인줄 알았는데 이렇게 있었네요.

애월해안도로 스타벅스 옆에 큰 건물 2층에 있습디다.

 

제주 우니담

우니담은 웨이팅이 많아서 번호표? 어플로 대기 잡아두고 이삼십분 뒤에 들어왔네요.

늦은 주말 점심시간이었는데도 웨이팅 했네요.

 

애월 우니담

일단 음식 먹기 전 우니담 장점이 딱 보이네요.

뷰가 좋네요.

창가에 앉고 싶었는데 손님들이 다 계셔서 못 앉았는데요. 좀 있다가 저기로 갑니다.

 

제주 우니담

손님들이 많았는데 훅 빠졌네요.

 

우니담 메뉴판
우니담 메뉴판
우니담 메뉴판

저희는 성게비빔밥을 먹으러 왔으니 성게비빔밥이랑 성게/전복 미역국 그리고 사이드 옥돔구이 하나 시켰습니다.

성게 덮밥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제주 우니담
제주 우니담

뷰가 좋긴 한데 바다에 딱 붙어있진 않네요.

엄청 좋다고 생각했는데 착각이었나 봅니다. 기억으 왜곡

 

제주 우니담

바로 옆에 스타벅스 있죠?

애월해안도로에서 사람 젤 많은곳 스타벅스임.

 

제주 우니담 성게비빔밥 성게/전복 미역국 옥돔구이

제주 애월해안도로 우니담

 

제주 우니담 성게비빔밥

우니담 성게비빔밥입니다. 15,000원

 

제주 우니담 밑반찬

밑반찬으로는 뭐 이렇게 나옵니다.

 

제주 우니담 밑반찬

그리고 명란젓과 오징어젓.

굿

우니담 성게비빔밥

저번 포스팅에서는 새싹 위주의 비빔밥이었는데 우니담은 이런 식으로 채소들이 나옵니다.

성게알양은 꾸덕하게 비빌만큼 나옵니다.

근데 전 외가에서 팍팍 퍼먹을 정도로 많이 먹어봐서 이게 많은 건지 적은 건지 잘 모르겠수다.

 

제주 우니담 성게비빔밥

성게 비빔밥이니 비벼줍시다.

 

제주 우니담 성게비빔밥
제주 우니담 성게비빔밥

꾸덕하게 비벼집니다.

비린맛도 없고 특유의 성게알 향이 최곱디다.

애월해안도로에서 1.5만에 이 정도면 가격도 괜찮은 거 같아요.

저도 그렇고 친구도 맛있게 먹었네요.

 

제주 우니담 성게 미역국&옥돔구이 추가

다음

우니담 성게/전복 미역국 & 옥돔구이 추가

가격은 각각 16,000원 & 8,000원

 

제주 우니담 옥돔구이 추가

우니담 옥돔구이는 8,000원인데 진짜 생물 옥돔이랑 비교하면 안 되겠지만 일반 제주도 정식집에 나오는 옥돔구이보다는 퀄리티가 괜찮은 정도?

 

워낙 옥돔구이를 좋아해서 맛있게 먹습니다.

튀기듯 구워져서 뼈 발라내기는 힘들 수도 있어요.

 

제주 우니담 성게 미역국

밥은 톳밥인가 보네요.

톳 향이 솔솔 납니다.

 

제주 우니담 성게 미역국

위에 메뉴판에 성게/전복 미역국이라고 되어있어서 같이 들어갔나?

했는데 먹을 때는 몰랐는데 지금 보니까 전복은 없었는 거 같네요

성게 미역국 / 전복 미역국이었나 봅니다.

 

제주 우니담 성게 미역국
제주 우니담 성게 미역국

성게알은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성게알 향도 진하게 나는 미역국 맛.

어릴 땐 이게 왜 그렇게 싫었는지... 지금은 없어서 못먹수다.

 

제주 우니담

제주도 해안도로 중 가장 아름다운 애월해안도로 아니겠습니까?

공항에서도 삼십분 정도면 갈 수 있으니 우니담에 들어서 성게알요리 한번 드셔보십쇼.

애월해안도로 스타벅스 바로 옆입니다 이상.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고내로13길 107 2층 (우)63046
제주시 애월읍 고내리 3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