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월 한림 대정

제주 뽈살집 : 제주도 흑돼지 뒷고기 특수부위 맛집

준디 2020. 8. 12. 12:02
반응형

제주 뽈살집/뽈살집 한림점/제주도 뒷고기/제주도 돼지고기 특수부위/한림 맛집/협재해수욕장/금능해수욕장

뽈살집 한림점

안녕하십니까 제주도민 돌하르방이 된 준디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한림 맛집입니다

제주도에 오시면 보통 흑돼지 근고기나 일반 삼겹 오겹 목살 부위만 드실 텐데요 여기는 특수부위 전문점입니다

제주 뽈살집입니다

 

제주 뽈살집 한림점

제주 뽈살집 한림점이에요

서귀포 올레시장 쪽에 본점이 있는 걸로 알고있수다

저녁 타임에 갔는데 운 좋게 웨이팅은 없었네요 안에 손님들 꽉 계십니다

 

제주 뽈살집 한림점 메뉴판

뽈살집 메뉴판입니다

포스팅 전까지 흑돼지 뒷고기인 줄은 몰랐네요 그냥 제주 백돼지인 줄 알았는데 흑돼지랍니다

둘이서 왔으니 모듬스페셜 2인 먼저 주문하고 나중에 식사류도 주문했수다

근데 모듬스페셜 자투리고기 판매 1팩에 3천원 저거 뭐지... 왤케저렴?

 

제주 뽈살집 한림점

일단 이렇게 기본세팅이구요

 

제주 뽈살집 한림점

셀프코너도 있습니다

더드림코너에는 멜젓 생와사비 핑크소금 채소류 등등 더 마음껏 퍼오시면 됩니다

 

아 기본 밑반찬으로 계란찜도 나옵니다

이제 고기 나옵니다

 

제주 뽈살집 2인
제주 뽈살집 2인

스페셜모듬 중짜 2인분 나왔습니다

흑돼지에다가 이런 비주얼은 또 처음이네요

뒷고기를 좋아해서 육지에서는 많이 먹으러 다녔었는데 제주도에서는 처음입니다 뒷고기 종류가 이렇게 여러 가지가 있는지는 처음알았수다

 

제주 뽈살집 2인

스페셜모듬에는 6가지 흑돼지에서 나오는 특수부위라는데 뭐가 뭔지는 정확히 모르겠어요

설명을 해주셨던가? 워낙 손님도 많았고 시간이 좀 지나서 기억이 안 납니다

 

제주도 뽈살집 흑돼지 특수부위

이렇게 불판에 올려주시면 금방 구워집니다

 

제주도 뽈살집 흑돼지 특수부위

이렇게 금방 구워지는데 요즘은 돼지들이 관리가 잘 돼서 좀 덜 익어도 먹어도 된다고는 하는데 뭔가 찝찝합니다

제대로 구워 먹겠습니다

 

제주도 뽈살집 흑돼지 특수부위

정확한 부위들의 명칭은 모르지만 하나하나 맛 평가? 해보겠습니다

 

일단 이 부위는 일반 뒷고기 식감이었어요

솔직히 이 부위 저 부위 다른 부위 맛은 다 맛있었네요 뒷고기 좋아하시면 맛있게 드실 겁니다

 

그리고 이것들은 쫄깃하면서 많이 기름진?

쫄깃한 식감이 맘에 듭디다

 

그리고 이 부위가 가장 독특하면서 맛있었네요

쫄깃하다고 해야 하나? 쫄깃하면서도 찐득? 한 느낌이었는데 처음 먹어보는 특수부위 맛이었네요

개인적으로는 이 부위만 계속 시켜먹고싶었수다

 

이건 그냥 항정살 느낌이었는데 많이 기름짐

 

이건 자투리 고기?인 거 같은데 얇고 조그맣게 썰어져서 너무 오래 구우면 바삭해집니다

이건 그냥 그랬음

 

뽈살집 청국장
뽈살집 청국장

그리고 청국장 3천원 주문했습니다

청국장에 고기도 제법 들어있고 건더기가 많네요

맛있는 청국장 맛이었수다

 

뽈살집 열무사과냉면

그리고 열무사과냉면 6천원

그냥 쏘쏘한 냉면 정도? 기름진 고기에 시원하고 새콤한 냉면 최고의 맛 조합이면서 건강에는 안 좋은 느낌

 

돼지고기의 모든 부위를 사랑해주랍니다

 

그래서 더 주문하고 싶었지만 손님들도 계속 웨이팅 중이고 다시 운전해서 제주시로 넘어가야 하기 때문에 술도 없이 더 먹기도 그렇고 더 추가는 못했수다 아쉽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껍데기랑 소세지가 서비스로 나옵니다

마무리로 먹기에 좋았네요

 

제주 뽈살집 떡갈비

그랬는데 이 함박같은고기도 나오네요

 

제주 뽈살집 떡갈비

달달하니 아이들이 좋아할 거 같네요

떡갈비는 3천원으로 추가 가능합니다

 

다 먹고 계산하려고 하는데 이런 게 붙어있네요

마침 현금도 들고 있겠다 현금 계산하고 뽑아봅니다

1등이면 뽈살집 고기세트다!

 

응 5등~

5등이지만 멜젓, 집에서 고기 구워 먹을 때 찍어먹어야겠수다

 

한 한 시간 좀 안 먹은 거 같은데 나올 때 보니까 이렇게 대기하시는 분들이 제법 계셨습니다

 

뽈살집은 서귀포 올레시장에서 먹으려다가 못 먹었는데 한림에서 먹게 됐네요

애월에서도 가깝고 관광 오셨다면 흑돼지 근고기나 오겹, 목살도 좋지만 이런 특수부위, 뒷고기를 좋아하신다면 한번 꼭 방문해서 드셔보십쇼 이상

 

아 한림 너무 먼데... 제주시도 좀..

 

 

위치

제주시 한림읍 한림상로 194
제주시 한림읍 한림리 1252-8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재료 소진시 조기종료)

휴무일
둘째 화요일
넷째 일요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