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주 선채향_제주도 전복죽 전복칼국수 맛집 리얼전복

준디 2020. 8. 25. 17:20
반응형

선채향/제주선채향/제주도 전복죽 맛집/전복죽 맛집/전복칼국수 맛집/제주도 전복칼국수/서귀포 전복죽/서귀포 전복칼국수/제주도 전복전문점/선채향 전복칼국수/산방산 맛집/산방산 근처/산방산

제주 선채향

안녕하십니까 제주도민 돌하르방이 된 준디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제주도 대정 쪽에서 놀았는데요 대정에는 유명한 맛집을 잘 몰랐는데 이번에 하나 찾아왔습니다

제주도 하면 전복 전복하면 전복죽

전복죽도 유명하고 전복칼국수도 유명한 제주선채향입니다

 

제주 선채향

제주 선채향입니다 돌담도 있고 건물이 리얼 제주오리지날 건물이네요

제주선채향 우측에 주차장이 있긴 한데 4대 정도 주차 가능한 거 같더라구요 우리는 자리가 없어서 앞쪽 골목 옆으로 딱 붙여서 주차했수다 딱 붙이면 마을버스도 지나갈 정돕니다

 

제주 선채향

입구 우측으로 들어가면 되는데 좌측에는 야외 테이블도 보입니다

 

제주 선채향

제주 관광 오신 분들이면 선채향 건물이나 근처 여기저기에서 사진 찍어도 제법 잘 나올듯합니다

우리는 도민이니까 일단은 패스하고

 

제주 선채향 야외테이블

위에 언급한 야외테이블이 있기는 하지만... 옆에 막도 칠 수 있는 거 보면여름 말고는 다 가능하겠네요

전복죽을 먹으면서 전복죽이되고싶으신분들은 여름에도 드셔도 될 듯합니다

 

제주 선채향

건물이 워낙 제주스럽고 이쁘다 보니까 포스팅 처음으로 계속 입구만 찍고 있네요

이제 들어가면 되는데 또 들어가기 전에

 

제주 선채향

수조에 전복 이제 들어가겠수다

 

제주 선채향

선채향 내부는 그리 넓지 않네요 건물이 길어서 내부도 제법 넓을 줄 알았는데 테이블이 여섯 테이블 정도?

제주선채향은 오후 3시부터 4시 반까지 브레이크 타임인데 저희는 딱 두시 반쯤 와서 웨이팅은 없이 바로 앉았습니다

 

제주 선채향

제주선채향 메뉴판입니다

둘이 왔지만 두 개만 시키기 뭐해서 사이드는 뭐 없나 봤는데 없네요

전복칼국수랑 친구가 전복물회 얘기를 하길래 어쩌지 하고 있었더만 사장님께서 전복죽은 꼭 먹어봐야 한답니다

맛없으면 돈 안 받는다고도 하셨으니까

전복칼국수 하나, 전복죽 하나 시킵니다

 

제주 선채향

밑반찬은 김치랑 양파절이 오징어젓갈 세 가지네요

 

제주 선채향

아 오징어젓갈 맛있었음

 

제주 선채향 전복칼국수

제주선채향 전복칼국수 나왔습니다

9,000원

 

제주 선채향 전복칼국수
제주 선채향 전복칼국수

전복칼국수는 일단 게우스러운 국물과 전복은 한 마리? 정도 들어간 거 같네요

미역도 살짝 들어가 있는 거 같수다

 

제주 선채향 전복칼국수

전복 게우맛은 좋아하지만 전복 자체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전복이 싱싱한 건지 어떤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사진 찍고 친구에게 양보합니다

식감은 쫄깃하고 탱탱하니 신선한 거 같긴 합니다

 

제주 선채향 전복칼국수

미역이 살짝 보였는데 제법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전복칼국수 면은 일반 칼국수 면 같네요 칼국수 면도 솔직히 별로 안 좋아합니다

오직 게우맛을 위해 전복칼국수를 먹으러 온 겁니다

 

제주 선채향 전복칼국수

전복칼국수 국물 맛은 게우향이 엄청 강할거라고 기대했는데 기대보다는 살짝 게우향이 약한 느낌이었습니다

은은하게 펴지는 정도?

보말칼국수 생각하시면 보말칼국수보다는 향이 좀 덜한? 그런 맛

국물은 걸쭉하니 제 취향이었습니다 시원하고 게우하니 해장도 잘 되는 느낌

개인적으로 면은 친구가 좋아하니 먹이고 저는 공기밥 추가해서 먹고싶었수다

 

제주 선채향 전복칼국수

진짜 공기밥을 추가할까 말까 고민했는데 사장님께서 칼국수부터 먹고 전복죽을 먹으라고 하시네요

게우향이 전복칼국수가 70%면 전복죽은 100%랍니다 그래서 국물은 국자로 마셔버렸수다

 

아 게우가 뭐냐면 전복내장입니다

 

제주 선채향 전복죽

제주선채향 전복죽 나왔수다

13,000원

 

제주 선채향 전복죽

와 이거다 딱 보자마자 이거다 리얼전복죽이다 이건 맛없을 수가 없는 전복죽입니다

이렇게 진한 게우색을 띠는 전복죽은 오랜만이네요

 

제주 선채향 전복죽

전복죽도 전복칼국수와 마찬가지로 전복 한 마리 정도 들어가 있네요

아니다 전복죽이 좀 더 큰 전복 한 마리인가? 전복죽이 좀 더 많아 보이네요

 

제주 선채향 전복죽

이 게우게우스러운 전복죽 색깔

사장님께서 진짜 맛없으면 돈 안 받으신다고 얘기한 이유가 있었네요

맛있습니다

근데 게우맛, 전복내장맛을 원래 싫어하시는 분들은 싫어하실 수도 있긴 하겠네요 전 좋아하니까 돈을 내야겠수다

 

제주 선채향 전복죽

제주도에 살면서 먹은 전복중 중에 거의 최상위권인 듯합니다

1일 한정이라던데 일단 선채향에 오시면 전복죽은 시켜야 할 거 같습니다

 

전복죽에 김치

 

이렇게 쓱싹 긁어먹은 건 오랜만이네요

 

선채향 영업시간은 오후 8시까지라고 나오지만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이랍니다

보통 브레이크타임 전에 딱 재료 소진되나 봅니다 이거 딱 찍을 때 들어오신 분들은 마감돼서 못 드시고 돌아가십디다..

 

제주 선채향 전복죽

제주 선채향에서 맛있는 전복죽이랑 전복칼국수를 먹었네요

전복죽은 진한 전복죽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전복칼국수는 흔하게 판매하는 곳이 없기 때문에 보말칼국수 정도 생각하고 갔거든요 근데 전혀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제주 선채향은 서귀포 대정 산방산 쪽에 관광 오셨거나 놀러 오셨으면 한번 꼭 들러보십쇼 아니다 이거 먹으러 가간 김에 관광해도 될 것 같수다

이상

 

 

위치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84번길 6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2294-2

영업시간
화~일 11:00 ~ 20:00 (재료소진시 조기마감)
화~일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휴무일
월요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