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노형동 연동

제주 향계 : 제주도 능이버섯백숙 삼계탕 맛집

준디 2020. 7. 27. 10:29
반응형

제주 향계/제주도 능이버섯백숙/능이버섯 삼계탕/노형동/제주 삼계탕 맛집/제주도 능이버섯/향계/연동

능이버섯백숙 향계

 

 

안녕하십니까 제주 사는 준디입니다

어제는 복날 중복이었네요 어제는 육지에 다녀와서 제주와서는 따로 몸보신을 따로 하지 않았수다 그래서 초복에 먹은 삼계탕 능이버섯백숙 맛집으로 유명한 향계 포스팅합니다

 

 

제주 향계 능이버섯 삼계탕

 

능이버섯삼계탕 향계 입니다

노형오거리 쪽에 위치하고 있고 주차장은 따로 있긴 한데 그냥 골목에 알아서들 잘 주차하셔야 합니다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는가는 잘 모르겠네요

 

 

제주 향계

 

제주 향계 내부입니다

초복이어서 손님들이 엄청 많으셨고 웨이팅이랑 포장하시는 분들도 많으셨네요

 

 

제주 향계 메뉴판

 

향계 메뉴판입니다

우리는 점심으로 왔으니 그냥 능이버섯 삼계탕으로 갑니다

포장으로는 오리 백숙하나 했지만 포장만 찍고 개봉 사진은 없어요

 

 

 

그냥 밑반찬입니다

일반 삼계탕집이랑 비슷하네요

 

 

향계 능이버섯 삼계탕

 

능이버섯 삼계탕 나왔습니다

1만 3천원입니다

 

 

향계 능이버섯삼계탕

 

초복날이라 그런지 무슨 밑반찬 나오기 전에 나왔어요

평소에도 이렇게 빠른지는 모르겠수다

 

 

향계 찰밥

 

향계는 특이하게 밥도 따로 나오고 전복도 나오는구나 했는데 안에 넣어서 먹어야 하는 거네요 당연한건데 바로 생각이 안났수다

찰밥 추가가 따로 2천원이던데 저 전복도 또 나오는지는 모르겠네요

 

 

향계 능이버섯삼계탕

 

향계 능이버섯삼계탕은 딱 보기에는 일반 삼계탕집이랑 별 다른 거는 모르겠는데 파가 좀 크게 썰어져 들어가 있네요

능이버섯도 제법 많아 보입니다

 

 

향계 능이버섯삼계탕

 

일단 찰밥이 너무 식기 전 찰밥이랑 전복 얼른 넣어줍시다

원래 식은 거였나?

 

 

향계 능이버섯삼계탕
향계 능이버섯삼계탕

 

능이버섯이 들어가서 그런지 향계 삼계탕은 국물 맛이 뭔가 양송이스프맛이 살짝 나는 듯했수다 양송이스프를 제일 좋아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건강해지는 느낌이 팍팍 듭니다

 

 

향계 능이버섯삼계탕

 

닭 크기는 그냥 평범한? 작지 않은 닭 한 마리 들어가 있어요

평소에는 한 마리가 많을 수도 있지만 복날이면 다 먹어줘야 합니다

 

 

향계 능이버섯삼계탕
향계 능이버섯삼계탕

 

닭은 이날이 초복날이라 전날부터 열심히 준비하셨는지 살이 부드럽고 능이버섯향이 잘 배어있네요

 

 

향계 능이버섯삼계탕 전복

 

전복은 별로 안 좋아합니다 그래도 요즘은 나오는 대로 족족 먹습니다

몸을 생각해야 합니다

 

 

향계 능이버섯삼계탕

 

특이 향계에서는 삼계탕에 닭도 괜찮지만 능이버섯 국물에 이 찰밥이 맛있었네요

근데 1능이 2표고 3송이라는데 아직까지도 저는 송이버섯이 1송이같음

 

 

 

이렇게 한 그릇 다 비웠네요

역시 복날에는 삼계탕 한 그릇은 먹어줘야 합니다

 

 

향계 능이버섯 오리백숙

 

이건 능이버섯 오리백숙 포장인데 큰 봉다리 두봉지네요

전 오리를 워낙 좋아해서 다음에는 오리백숙도 먹어봐야겠네요

 

 

제주 향계는 도민들에게도 많이 유명하다고 했는데 입도한 지 1000일이 다 되어서야 갔네요

평소에는 비원 삼계탕이나 본가장수촌 등등 갔었는데 앞으로 향계도 자주 갈 듯합니다

여러분들도 복날에 능이버섯 백숙이나 삼계탕으로 한 끼 해보십쇼 이상

 

 

위치

 

 

제주시 월랑로2길 11
제주시 노형동 1290-2

영업시간
월,수,목,금,토,일 11:00 ~ 22:00
월,수,목,금,토,일 브레이크타임 15:00 ~ 16:00
휴무일
화요일

 

2020/03/17 - [제주시/노형동 연동] - 제주 본가장수촌 : 노형 누룽지삼계탕, 누룽지오리백숙

제주 본가장수촌 : 노형 누룽지삼계탕, 누룽지오리백숙

제주 누룽지삼계탕/제주 본가장수촌/본가장수촌/제주 장수촌/제주 누룽지오리백숙/제주 누룽지/노형 누룽지삼계탕/노형동 백숙/노형동 삼계탕 제주 본가장수촌 안녕하십니까 제주에서 벗어날

jejujd.tistory.com

2020/01/25 - [제주시/노형동 연동] - 비원 삼계탕 : 제주 노형동 삼계탕 맛집 (한라수목원 근처)

비원 삼계탕 : 제주 노형동 삼계탕 맛집 (한라수목원 근처)

비원/비원삼계탕/제주 비원/제주 비원 삼계탕/제주 삼계탕 맛집/노형 삼계탕 맛집/연동 삼계탕 맛집/한라수목원 근처 비원 안녕하십니까 준디입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쇼 본가 포항에 올

jejujd.tistory.com

2020/01/11 - [제주시] - 작은바람 : 제주 능이버섯 오리백숙 전문점

작은바람 : 제주 능이버섯 오리백숙 전문점

작은바람/제주 작은바람/제주 능이버섯/제주 능이버섯 백숙/제주 오리백숙/제주 능이버섯 오리백숙 작은바람 안녕하세요 준디입니다 오늘은 가끔 몸보신하러 가는 백숙집 작은바람을 소개해보

jejujd.tistory.com

2020/07/11 - [제주시/노형동 연동] - 삼계탕이 맛있는 제주 칼국수 맛집? 노형칼국수토종닭

삼계탕이 맛있는 제주 칼국수 맛집? 노형칼국수토종닭

제주 칼국수/제주도 칼국수/제주 삼계탕/제주도 삼계탕/노형 칼국수 맛집/노형 삼계탕 맛집/제주 토종닭/노형 토종닭/노형칼국수토종닭 노형 칼국수토종닭 안녕하십니까 제주 외도동에 사는 준

jejujd.tistory.com

 

반응형